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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식 다운로드

사직서 양식 다운로드 │ 퇴직(사직) 사유 작성 요령

 

#1 사직서 양식

이직 또는 재취업 활동을 위해 지금까지 근무하던 곳을 떠나야 하는 경우 사직서를 제출합니다.

일반적인 사직서는 정해져 있는 서식이 없지만, 퇴직 날짜와 사유, 퇴사자의 직위 및 인적사항이 들어가야 합니다.

사직서를 제출하기 전에, 근무지에 퇴사 의사를 미리 밝히고 인수인계를 진행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통상 사직서는 1달(30일) 전에 제출할 것이 근로계약서 상 명시되어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일반적으로 사직서는 별도의 양식이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근무지 별 지정된 양식이 있는 경우도 있으니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사직서 양식 다운로드

사직서에는 ①인적사항, ②예정 퇴사일, ③사직 사유, ④작성일자, ⑤서명이 포함되어야 합니다.

사직서(간편서식).hw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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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직서(간편서식).pd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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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직서(일반적인 양식).hw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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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직서(일반적인 양식).pdf
0.03MB
사직서양식(구체적명시).hw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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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직서양식(구체적명시).pdf
0.07MB
단기계약용 간편서식 / 일반 사직서 서식 / 구체적 명시 서식

 

#2 퇴직(사직) 사유 작성 및 절차 

 

1) 퇴직 사유 작성

사직서에 작성하는 사유는 간단명료하게 적습니다.

'개인적인 사유' 혹은 '일신상의 이유(뜻: 지극히 개인적인 이유)'라고 적는 경우가 많습니다.

보다 구체적인 사유를 기록할 필요가 있을 시에는 다음과 같이 작성합니다.

① 이직의 이유, ②가정상의 이유, ③건강의 문제(질병), ④휴식의 필요 등입니다.

그러나 이직의 경우, 근로계약서나 사내규정에 동종업계로의 이직이 금지되어 있을 수도 있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2) 퇴사 절차

직속 상사와 퇴사 면담 → 남은 연차/휴가 정리 → 퇴사일 결정 → 사직서 작성 후 제출 → 인수인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