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견적서 양식
견적서는 어떤 일을 하는 데 필요한 비용을 계산하여 구체적으로 적은 서류입니다.
장래에 있을 거래를 위하여 공급자가 주문자에게 공급 가능한 내용과 비용에 대해 원가 계산 과정을 기록하여 줍니다.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는 견적서 양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첨부된 파일을 다운로드하셔서 작성하시면 됩니다.

상황에 따라 별도의 양식이 있는 경우도 있으니 작성 전에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2 견적서 작성 요령과 유의사항
견적서는 주문자의 서명을 통해 법적 효력이나 증명 문서로 활용이 가능합니다.
따라서 공정하고 투명한 금액을 산출하도록 해야 하며, 반드시 복사하여 별도로 보관해 두어야 합니다.
- 기입 항목과 작성방법
1. 발행번호: 견적서의 발행번호를 기재합니다. 형식이 따로 정해진 것은 아니므로 편하게 번호를 기재하면 됩니다.
2. 발행일자: 견적서의 발행일자를 연원일로 기재합니다.
유효기간이 명시되지 않을 때에는 발행일자를 기준으로 한 달 정도를 유효하다고 봅니다.
(유효기간이 필요한 이유는 업종별 원자재비, 유가 등이 변동하기 때문입니다.)
3. 공급자: 견적서 제출을 의뢰받은 업체의 사업자등록번호, 상호, 대표자, 소재지, 업태, 업종 등을 기재합니다.
4. 합계금액: 판매원가에 부가가치세 10%를 더해야 합니다.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지 않는 경우 "부가가치세 제외"라고 표기해야 합니다.
5. 품명 / 규격(단위) / 단가 / 수량을 기재합니다.
6. 공급가액: 부가가치세를 뺀 실제 판매원가를 기재합니다.
7. 경우에 따라 견적서의 유효기간, 결제방법, 결제기간(선불, 후불 등)을 기재합니다.
- 유의사항
1. 장기 거래 대상과의 견적서 발행시 사용기간(유효기간)을 따로 명시하는 것이 좋습니다.
2. 매매계약 성립을 위한 기초자료이기 때문에 표준용어로 작성하는 것이 좋습니다.
3. 견적서에 표시되는 자제를 사전에 검증하여 실제 구매가 가능한지, 보유는 충분하지를 파악해야 합니다.
4. 견적서에 포함되는 모든 품목은 소수점 자리까지 표기하는 것이 좋습니다.
#3 비교 견적서 다운로드
비교견적서는 업체 별로 상품에 따른 견적을 비교하여 비용을 계산한 서류입니다.
비교견적서는 물품을 공급하는 업체별로 여러군데 견적을 의뢰하고 산출한 가격을 통해 예산을 초과하지 않는 범위에서 업체를 선정하고자 작성하는 문서입니다. 업체별 견적을 비교하여 물품을 구입할 시, 더 좋은 조건으로 계약을 할 수 있으며 예산을 초과하지 않아 비용을 절약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비교 견적서는 첨부된 파일을 다운로드하셔서 작성하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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